편집 : 2021.11.30(화) 15:03
English 日文 中文
경남경찰청, 치안성과 우수 경찰관서 전국 1위 선정
제76주년 경찰의 날,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 입력날짜 : 2021. 10.20. 13:32
경남경찰청(청장 이문수)은, 경찰청이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실시한 ‘치안성과 우수관서 선발 평가’에서 전국 18개 시·도청 중 경남경찰청이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경남경찰청은 21일 제76주년 경찰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게 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경남경찰청이 우수경찰관서로 선정된 배경은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사기·도박·성폭력 등 집중단속과 안전속도 5030 홍보 및 맞춤형 교통안전 대책 전개 등 예방적 경찰활동을 능동적으로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QR코드 활용을 통한 여성 안심 귀갓길 등 범죄환경 개선, 불법촬영·성폭력 안심지도를 활용한 탄력순찰, 인권침해요소 사전 예방을 위한 인권행동강령 해설집 영상제작 등 사회적 약자보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문수 경남경찰청장은 “이번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의 영예는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치안성과 향상에 매진해 준 직원들의 노고와 무엇보다 평소 경남경찰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민과 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 는 소감을 남겼다.

아울러 “앞으로도 경남경찰은 ‘가장 안전한 나라, 존경과 사랑받는 경남경찰’이라는 경남경찰의 비전에 맞추어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경남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혜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혜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