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19(수) 23:32
English 日文 中文
거제도와 메러디스 빅토리호 기적의 체험
  • 입력날짜 : 2016. 12.17. 21:20
포스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은 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어린이 특별 프로그램인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마련했다.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 일컬어지는 흥남철수작전 메러디스 빅토리호와 관련해 피란민들을 따뜻하게 품어주었던 1950년 12월 25일 거제도의 따뜻한 이야기를 살펴봄으로써 애향심을 기르고, 청소년이 역사 속에서 거제를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굳세어라 금순아 게임 참가 ▲기적의 증인 김치5와의 만남 ▲사랑의 에코백 만들기 등 즐거운 체험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참가자들에게는 ‘거제가 주는 선물’ 증정, ‘즉석사진촬영’ 행사도 제공된다.

박물관 측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장르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며 “거제의 어린이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세계 속의 거제, 거제 속의 세계’를 배워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자세한 안내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홈페이지(www.pow.or.kr)를 참조하면 되며, 참여 희망자는 선착순으로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모닝뉴스 기자 news@morningnews.co.kr        모닝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