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7.17(수) 14:13
통영해경, 태풍 대비 지역해양수색기술위원회 개최
  • 입력날짜 : 2024. 07.08. 16:21
통영해양경찰서(서장 한철웅)는 4일(목) 다가오는 태풍 내습기를 대비하여 3층 중회의실에서 지역해양수색기술위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부산지방기상청의 ‘24년 태풍전망 분석에 따르면 평년보다 태풍 발생지의 수온이 낮아 태풍 발생 수 감소 예상되나, 우리나라 인근 수온은 평년보다 높아 태풍 유입 시 강한 태풍의 발생을 전망했다.

또한 올해 6~8월은 기후 변화에 따라 평년과 다른 패턴의 기상재난(태풍, 폭우)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통영해양경찰서장을 위원장으로 한 지역해양수색기술위원회를 개최, 13개 관계기관․단체에서 위원 13명이 모여 다가오는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예방 및 대응 체계 점검 △수난구호 관계기관 업무협조 및 적극행정 지원 사항 등 주요 대책 회의를 이어갔다.

또한 최근 5년간 태풍특보 시 관내 사고사례 등을 공유하며, 유사사례 방지와 앞으로의 해양사고 대비계획에 관해서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았다.

한철웅 통영해경서장은 “다가오는 태풍 내습기 철저한 사전점검과 대비로, 태풍 피해를 최소화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은옥 기자 newsmorning@daum.net        조은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