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6.14(금) 16:18
거제대 조리제빵과,‘한국국제요리제과 경연’디저트 부문 금메달
  • 입력날짜 : 2024. 05.28. 14:54
기념촬영.
거제대학교(총장직무대리 부총장 전화익) 조리제빵과 학생들은 지난 5월 25일 서울 양재AT센터에서 열린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참가해 디저트 부문 금메달을 수상했다.

한국음식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116팀 400명 이상이 참가 했다.

5월 24일부터 26일 까지 3일간 열리는 대회 중 둘째 날 거제대학교 조리제빵과 1학년,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창업 동아리팀 6명이 전시 학생 개인 부문에 참가 했다.

‘마지팬 케이크 & 디저트 양과자’ 전시 부문에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이용권 교수의 지도 아래 2인 1조 3팀을 이뤄 다채로운 디저트를 선보였다. 창업동아리 소속인 1학년(강지수, 윤은별), 2학년(신서영, 이세령, 최신희, 윤예솜) 학생들은 대회를 준비 위해 휴일에도 학교 실습실에서 열심히 노력했다.

출품작.
그 결과 ‘디저트 부문 금메달 수상’ 이라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거제대학교 조리제빵과는 신생학과로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미래가 있는 조리제빵과이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베이커리 분야 기술과 이해도를 한층 높아졌다. 잘 배우고 익혀서 최고의 파티시에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의 꿈과 도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며 다양한 대회 참가를 통해서 학생들이 성장할 기회를 꾸준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조은옥 기자 newsmorning@daum.net        조은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