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12.07(목) 15:26
거제~통영고속도로 조기 착공 3개 시.군민‘한목소리’
거제.통영.고성 범시군민 결의대회 개최
  • 입력날짜 : 2023. 11.17. 16:53
거제~통영고속도로 조기 착공과 가덕도신공항 노선연장에 대한 지역민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18일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 행정협의회에서 제7차 정기회의에서 채택된 안건에 대한 후속 조치로 3개 시군은 지난 15일 3개 시군 이통장연합회, 주민자치연합회와 거제시발전연합회 7명의 회장을 공동대표로 하여 ‘거제~통영고속도로 조기 착공 및 가덕도신공항 노선연장 촉구 3개 시군 범시군민운동 추진협의회(이하 추진협의회)’를 구성했다.

추진협의회는 17일 거제시청에서 범시군민운동의 일환으로 공동건의서를 발표하고,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추진협의회 공동대표인 3개 시군 7개 단체장들은 이날 공동건의서를 통해 “정부는 균형발전을 주도할 거제~통영고속도로 조기착공을 위한 타당성 조사를 조속히 통과시켜 주고, 가덕도신공항까지 노선연장 계획을 국가도로망종합계획 등에 반영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브리핑 이후 열린 결의대회에는 3개 시군 이통장연합회 및 주민자치연합회, 거제시발전연합회, 시군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20년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결의를 다졌다. 결의대회는 거제시 도로과장의 사업 추진현황 필요성 설명, 거제시 행정과장의 조직 구성현황 보고, 공동대표 인사말씀, 거제시장 격려사, 결의문 낭독, 구호제창, 카드섹션 이벤트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거제~통영고속도로 조기착공 및 가덕도신공한 노선연장이 반드시 실현되도록, 거제통영고성 40만 시군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특히 공동대표의 선창으로 “거제를 넘어~가덕도 신공항까지 달리자~달리자~달리자~, 고성에서 가덕도까지~ 한번에~ 한번에~ 한번에, 고속도로 조기착공, 노선연장 이루자~ 이루자~ 이루자”구호를 외쳤으며, ‘거제~통영고속도로 조기착공’, ‘대전~통영고속도로 가덕도 신공항까지 연장’, ‘U자형 국가간선도로망 완성’등의 준비한 카드섹션을 들고 40만 시군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표현했다.

박종우 시장은“거제~통영고속도로 건설이 되면 남부내륙철도와 가덕도신공항과 연계한 U자형 국가간선도로망을 통해 남해안 핵심 교통 거점지역으로 발전해 3개 지역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을 기대된다 ”며 3개 시군민들이 뜻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추진협의회는 연말까지 3개 시군민 10만인 서명운동, 지역별 특색있는 각종 퍼포먼스 발굴 추진 등 거제~통영고속도로 조기착공 및 가덕도신공항 노선연장을 위해 분주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반지연 기자 newsmorning@daum.net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