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12.06(화) 02:12
박종우 거제시장, 학교급식현장 방문 및 관계자 격려
“지역 우수 먹거리 학교급식에 활용토록 예산지원 적극 검토”
  • 입력날짜 : 2022. 10.04. 16:04
박종우 거제시장이 취임 100일을 앞둔 4일 학교급식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지역 내 건강한 급식 실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박 시장은 연초면에 위치한 모교, 오비초등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함께 급식을 먹으며 한 때를 보냈다.

이어 학교와 교육청 관계자를 만나 최근 급등하고 있는 물가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친환경 식재료 공급 및 먹거리 복지 실현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현장의 관계자들은 최근 농산물과 인건비 상승으로 식재료 공급단가 인상이 발생하고 있어 NonGMO, 유정란, 지역농산물 등 우수식재료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먹거리 정책 추진에 대한 시의 지원을 건의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최근 성조숙증, 비만 등 먹거리 관련 질환이 증가하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건강한 급식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를 학교급식에 사용할 수 있도록 예산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학교와 기관·기업 등 거제 지역 급식 현장에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건립되는 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오는 12월 준공됨에 따라, 지역 내 생산되는 농축수산물을 급식에 우선 공급하여 지역 내 먹거리선순환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반지연 기자 newsmorning@daum.net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