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9.22(금) 16:03
박종훈 경남교육감 3선 도전 기자회견
미래교육 체제 안정적으로 마무리하겠다
  • 입력날짜 : 2022. 04.18. 14:12
출마기자회견.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이 3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박 교육감은 18일 경남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 미래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우리 경남이 열어내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박 교육감은 “지난 8년 경남교육은 역동의 시간이었다”며 “2014년, 70년 경남교육의 역사에 새로운 변화를 약속하며 16대 교육감에 취임했다”며 “2018년부터는 제17대 교육감으로서 급변하는 사회에 걸맞은 새로운 교육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그는 “전국 시·도교육청에서 가장 먼저 미래교육체제의 기반을 조성해왔다”며 올 12월 준공을 앞둔 경남 미래교육의 거점 기관인 ‘미래교육테마파크’, 빅데이터-AI에 기반한 학생맞춤형 교육 플랫폼 ‘아이톡톡’, 본격화 되고 있는 스마트 단말기 보급 사업 등이 맞물려 “학생 맞춤형 교육체제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한 학생의 모든 성장 과정이 데이터로 축적되고, 인공지능을 통하여 최적의 학습, 최상의 진로·진학 시스템이 완성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 교육감은 17대 교육감 임기 가운데 2년 6개월을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는데 힘을 쏟아야 했다며 “코로나19로 깨어진 우리 교육의 일상을 회복하고, 이미 시작된 미래교육 체제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하여 다시 한번 교육감 선거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박 교육감은 기자회견에 앞서 경남선관위를 찾아 교육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 선거전에 돌입했다.

박 교육감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국립 315 민주묘지와 충혼탑 참배,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학부모 간담회 등의 공식 일정을 소화한다.


서혜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혜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