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9.22(금) 16:03
거제교육지원청, 2022년 유튜브 예비학부모교육 7000여회 조회
“2월 4일까지 다시 보기 가능”
  • 입력날짜 : 2022. 01.28. 15:24
예비학부모교육.
자녀의 올바른 성장 지원과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예비학부모교육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초·중·고로 나뉘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했다.

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예비 초등 학부모를 위한 정은유(풀꽃부모성장학교) 소장의 ‘예비 초등의 슬기로운 자기주도학습’과 홍성주(동광초등학교)교사의 ‘초등학교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리아이 학교생활’ ▲예비 중등 학부모를 위한 신종호(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의 ‘예비 중등 슬기로운 자기주도학습’과 박수정(수남중학교) 교사의 ‘중학교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리아이 학교생활’로 구성됐다.

그 외 ▲중·고등 학부모들을 위해 김성숙(밀양시청소년수련관)관장의 ‘자녀에게 힘을 북 돋우는 부모 역할’과 신상철(경상남도교육청)장학사의 ‘고교학점제 알아보기’가 유튜브 ‘김해학부모지원센터’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직 교사들의 ‘초·중 학교생활 안내’가 학부모들의 사전 질문 및 실시간 댓글을 바탕으로 알차게 진행되어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실시간 교육이 끝난후에도 학부모들의 관심으로 1월 28일 현재 7000여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재시청률이 급격히 늘고 있다.

온라인 교육에 참여한 A 학부모는“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들의 새로운 학교 생활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불안을 해소하고 자녀와 함께 설렘과 기대에 찬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겠다 ”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김해학부모지원센터 유투브 채널을 통해 2월 4일까지 다시 보기가 가능하므로 실시간 방송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는 해당 기간 시청이 가능하다.


반지연 기자 newsmorning@daum.net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