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05.19(목) 10:40
English 日文 中文
거제대학교, 사회복지사 직무교육 지역 인재 육성
  • 입력날짜 : 2021. 09.29. 13:27
수료생.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최근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하는 직무능력향상 프로그램 중 하나인 ‘사회조사분석과정’ 수료식이 진행했다.

‘사회조사분석과정’은 지역 내 사회복지사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현장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습 교육이다.

이 교육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사회복지사들에게 요구되는 사회조사에 대한 기초지식과 설문지 작성 실제, SPSS통계패키지를 이용한 양적자료 분석, 보고서 작성 실제 등으로 꾸려졌다.

학습자 9명 모두 전원 수료(수료율100%)했으며 수료자 모두 현장실무 위주의 향상된 전문성을 확보해 지역 인력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 인재육성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게될 전망이다.

대학 관계자는 “관련기관과 시설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문 인력들을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사들이 전문직업인으로써의 취업 직무 맞춤 실전 경력 강화를 위해 편성되었으며 교육에 참가한 학습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고 전했다.

거제대학교는 지난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해 다양한 직무향상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서혜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혜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