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01.22(금) 11:35
English 日文 中文
안정공원, 행정안전부 주관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선정
7만 6천여 개 어린이놀이시설 중 7개소 선정
  • 입력날짜 : 2020. 11.24. 11:42
안정공원
통영시 안정공원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행한 2020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에 선정됐다.

안전한 어린이놀이시설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는 2012년부터 우수 어린이시설을 선정해오고 있으며, 각 시·도, 시·도교육청에서 추천된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해 서면심사, 현장실사, 심의회 심의를 통해 엄격하게 선정된다.

전국 7만 6천여 개의 어린이놀이시설 중 올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된 곳은 7개소에 불과하며 그 중 안정공원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안정공원은 시설물 유지관리·운영 및 안전관리 실태, 어린이 정서함양 및 아동발달에 기여한 설계·시공 여부, 연령을 고려한 공간 배치 및 입지의 안전성 여부 등 총 5개 평가항목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3년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운영되며,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인증서와 인증판을 수여 받게 된다.

안정공원 어린이놀이시설은 산림청·경상남도로부터 지난 2019년부터 2020년간 도시숲 조성사업비 지원을 받아 조성되었으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 조성을 위해 학부모단체, 주민단체와의 협의를 거치는 등 모든 시민이 쾌적한 공간에서 휴식과 여가활동을 누리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왔다.

통영시 관계자는“안정국가산업단지 설립시 산책로만 조성되어 시민들의 이용이 드물었던 안정공원을 아이들이 자연친화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안정공원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