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4.08(수) 18:10
English 日文 中文
이기우, 저소득층과 사회적 약자 방역물품 무료 지원 요청
노동자 밀집 양대 조선소 ··· 정부 관계자와 당에 긴급 지원 요청해
  • 입력날짜 : 2020. 02.25. 14:04
이기우 예비후보. 사진/선대본
이기우 거제시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일 정부관계자와 당에 코로나19 방역물품 확보와 긴급 지원을 요청했다.

거제는 지난 23일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발생하면서 지역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거제는 하루 수만 명의 노동자가 밀집하는 대형조선소가 2곳이나 있어, 집단감염의 우려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거제는 조선소 노동자와 관련된 인구가 전체인구의 60%로 약 15만 명에 달한다. 그런만큼 조선소 노동자 감염예방은 절대적이다.

이 예비후보는 24일 거제시와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에 직접 통화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고 지역에 부족한 방역물품 긴급 지원을 정부 관계자에게 요청했다.

이 예비후보는 “민주당과 정부 관계자에게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을 충분히 확보해서 저소득층과 노약층, 의료취약계층에 무료 배부할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거제는 국가기간산업인 조선소 노동자 수만 명이 매일 밀집하는 특수한 환경으로, 조선노동자 감염예방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부족한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긴급히 지원해 줄 것”을 요구했다.

더 나아가 이 예비후보는 “방역물품 중 감염예방에 필수적인 마스크는 정부가 전량 구매해 전 국민에게 무료 배부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국민의 건강과 생명,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 정부와 민주당과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시적으로 대면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한다”며 “전 국민이 합심하여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반지연 기자 newsmorning@daum.net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