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4.03(금) 19:09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보건소, 대구 신천지 예배자 연락 당부
22일부터 정글돔 임시 휴원, 복지관 프로그램 운영 중단
  • 입력날짜 : 2020. 02.21. 19:50
거제시가 신종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22일부터 거제식물원(정글돔) 임시 휴원을 결정했다.

이는 21일 경남도에서 최초로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선제적 긴급조치이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 19 발생이후 거제시에서 내려진 관광시설 휴원 조치로는 최초이다.

휴원 배경에는 정글돔이 실내 관광시설인데다 1일 평균 40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는 점이 감안됐다.

또한, 24일부터 거제시 복지시설 3개소(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옥포종합복지관,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의 무료 급식과 복지관내 프로그램 운영도 중단하게 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정글돔 임시 휴원 결정에 앞서 현장을 방문, “무엇보다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되어야 한다”며 “경남도에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한 만큼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과 보건대책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및 선별 진료소 운영으로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구축하고 거점시설과 집단시설에 대한 방역 소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거제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시설에 마스크,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의 보급을 확대하고, 관내 의료기관에는 의심환자 신고 및 보고 체계를 확립할 것을 지시했다.

거제시는 코로나 예방 활동의 능동적 대응을 위해 예비비 사용절차를 완화하고 감염병 위기관리 대책 수립과 의심환자 접촉자 관리와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시는 시민의 코로나 예방을 위해 마스크 작용 및 손씻기 등 개인예방수칙을 준수하고, 다중 모임 및 집회 참석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보건소에서는 대구 신천지 교회에 다녀온 사람들의 코로나 발생과 관련, “2월 9일과 16일 해당교회를 다녀온 시민에게 1339나 보건소에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