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1.23(목) 19:40
English 日文 中文
(재)거제문화재단, 꽃들의 왈츠, 압화 작품展
  • 입력날짜 : 2019. 11.03. 18:42
잔시회.
(재)거제문화재단은 지난 1일 거제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꽃들의 왈츠, 압화작품展> 의 전시 오프닝 행사를 가졌다.

(재)거제문화재단은 2019년 4월부터 10월까지 거제도민을 대상으로 누름 꽃 공예 (압화) 프로그램 <꽃들의 왈츠>를 매주 수요일에 운영해 왔으며 프로그램의 마무리로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

총 27차의 압화수업을 통해서 누름꽃 공예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그동안 성심껏 준비한 누름꽃 재료와 거제지역에서 생산되는 꽃을 중심으로 작품을 만들어 그 결과물을 <꽃들의 왈츠, 압화작품展>으로 전시했다.

<꽃들의 왈츠>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거제도의 지역 자생화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작품을 만들면서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꽃들의 왈츠, 압화작품展>는 프로그램 결과물로 구성된 다양한 누름 꽃 공예품들을 선보이고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거제의 꽃을 소재로 제작된 압화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이번 전시에는 압화공예가 거제도의 특색 있는 문화콘텐츠로서 향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관광자원화 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꽃들의 왈츠, 압화작품展> 의 전시기간은 오는 5일까지다.


반지연 banji1052@naver.com        반지연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