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7.17(수) 18:17
English 日文 中文
변광용 거제시장, 대우조선 매각절차 중단 재검토 촉구
11일 거제시장 명의 입장문 발표 대안 없는 매각 반대
  • 입력날짜 : 2019. 06.11. 10:35
거제시가 대우조선매각에 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거제시는 11일 변광용 거제시장 명의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거제시가 공식적인 입장문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변 시장은 “산업은행의 대우조선 매각발표 및 일방적 절차가 진행되면서 지역사회와 노동현장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다” 며 “더 이상의 일방적 매각절차가 진행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매각절차 중단과 재검토를 강력 촉구한다” 고 밝혔다.

<이하 입장문>

대우조선 매각절차 중단과 재검토를 촉구합니다.

산업은행의 대우조선 매각 발표 및 일방적 절차가 진행되면서 지역사회와 노동현장의 불안과 우려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그간 거제시는 대우조선해양의 독립경영, 고용안정, 협력사 및 기자재업체의 기존 생태계 보장 등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약속과 당사자인 노동조합 및 지역사회와의 대화 없이 일방적으로 매각절차가 진행돼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 바 있습니다.

산업은행 회장, 산자부 등 관계자들을 만나 이 같은 거제시의 요구를 강력히 전달하는 등 대우조선해양과 지역경제, 노동자들의 고용안정, 협력사들의 지속성장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하지만 작금의 상황은 이 같은 거제시의 요구에 대해 아무런 응답이나 조치 없이 정해진 로드맵에 따라 일방적으로 매각절차를 강행하고 있을 뿐입니다. 심히 우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에 거제시는 더 이상의 일방적 매각절차가 진행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매각절차 중단과 재검토를 강력 촉구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의 주인 찾기는 지역경제, 고용안정, 협력사 생태계 등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을 갖고 당사자 및 지역사회의 동의를 얻어가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조선산업 구조개편을 통한 경쟁력 강화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지역경제의 안정과 지속성장 또한 중요합니다.

대우조선해양 매각절차 진행 중단과 재검토를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25만 시민들의 삶을 생각하며 쉼 없이 달려왔고 앞으로도 거제경제를 살리고 시민을 삶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9. 6. 11.
거제시장 변광용


서진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