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7.24(수) 14:37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 보육정책 3년 연속 장관상 수상
  • 입력날짜 : 2018. 12.20. 18:28
시상식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지난 19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8년 보육정책 추진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보육정책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를 대상으로 2018년 보조교사 등 추경사업 관리, 모범 종일반 운영, 보육 질 관리, 안전 관리, 공보육 확충 등의 평가항목으로 최종 보건복지부 평가위원회에서 19시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남 도내에서 거제시가 유일하다.

이번 수상으로 거제시는 2016년 맞춤형 보육사업 우수기관 선정과 2017년 보육정책 추진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거제시는 국공립어린이집 신축과 공동주택 내 의무어린이집 전환, 가정어린이집 매입,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사업을 적극 추진해 아이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또한 265개 어린이집의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통학차량점검, 아동 안전교육,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공공형 및 열린어린이집 지정으로 보육의 질 향상과 육아전문가를 초빙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 한 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서미경 여성가족과장은 “아이양육에 대한 부모의 부담을 줄이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