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고성군산림조합,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 사유림경영 활성화 및 산림사업의 상생방안 마련을 위해 손잡다
  • 입력날짜 : 2021. 01.21. 17:08
고성군(군수 백두현)과 고성군산림조합(조합장 구대진)은 21일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2021년 고성군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백두현 고성군수, 구대진 고성군산림조합장 및 관계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한 후, 건의사항 및 협조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양 기관은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예산확보와 인·허가 등 행정절차의 효율적 이행 △사업 추진에 따른 민원처리 등 협력체계 유지 △사업의 품질 제고를 위한 현장지도 및 점검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고성군과 고성군산림조합의 업무협약은 산림청 권장 사항으로 사유림경영 활성화 및 산림사업의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2회째 협약이다.

2019년까지는 군에서 사업을 발주하면 그에 따라 공개경쟁을 통해 업체들이 시공에 참여했으나 2020년부터 협약을 통해 산림조합으로 사업비를 교부하면 산림조합에서 사업을 발주하고 사업장을 관리하며, 산림조합은 시공에 참여하지 않고 산림법인만 입찰·시공한다.

구대진 조합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을 추진하겠다”며 “또한 산림종사자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2022년도에는 더 많은 사업량 확보를 건의한다”고 말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2021년 고성군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이 산림조합의 공공적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정한 계약을 체결하여 특히 관내 산림법인이 피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은 올해 산림경영 시범사업으로 조림사업 70ha와 숲가꾸기 1,320ha를 추진할 계획이다.


반지연 기자 banji1052@naver.com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