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경상남도 생활체육대축전 추진사항 보고회
  • 입력날짜 : 2020. 05.28. 15:24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7일 오후 시청 소통실에서 제31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추진사항 점검을 위한 추진기획단의 1차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추진기획단 단장인 허동식 부시장을 비롯하여 국·소장과 분야별 28개팀 부서장, 거제시체육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지금까지의 추진사항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보고와 토의로 이루어졌다.

허동식 부시장은 “앞으로 코로나 사태가 진정된다면 오는 10월에 있을 대축전이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에게 큰 의미가 될 수 있다.”면서 “거제시민 뿐만 아니라 350만 경남도민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자리를 만들고, 안전, 교통, 환경, 숙박, 음식, 전염병예방대책 등 각 분야에서 손님맞이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며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제기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대책을 강구하는 등 분야별 진행사항을 한층 더 면밀히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사태 이후 경남도민에게 위로가 되고 가장 큰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거제시체육회와 함께 대축전 준비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다.

제31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31개 종목에 경남도내 18개 시·군 2만 여명의 선수와 임원, 가족들이 참여하여 기량을 펼치면서 교류하게 된다. 개막식은 23일 오후 5시부터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선수단 퍼레이드와 주제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퍼포먼스와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등의 초청가수 공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시·군 선수단 거제명소 투어 이벤트, 프린지공연, 특산품 판매, 다문화 체험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모닝뉴스 기자 newsmorning@daum.net        모닝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