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신현초, 스쿨존 교통 안전 캠페인 실시
  • 입력날짜 : 2018. 11.09. 16:49
교통안전캠페인
거제신현초등학교(교장 김기태)는 지난 8일 오전 8시부터 등교시간 동안 녹색어머니회 및 경찰서와 합동으로 학교 주변과 교문에서 ‘스쿨존 교통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를 금지해 학생들의 안전구역을 확보하고 스쿨존 내 안전운행, 교통법규 준수 홍보, 어린이 통학차량 준수사항 홍보(어린이 승하차 시 안전 확인) 등의 내용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모든 학생들이 등하교시에 안전가방덮개를 착용하고 다닐 수 있도록 격려하고 교통안전 홍보 물품을 배부하는 한편, 안전가방덮개를 착용한 어린이에게 선물을 증정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을 고취 시켰다.

신현초 관계자는 "캠페인을 계기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법규 준수율을 높이는 등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가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하겠다."며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스쿨존 내에서는 반드시 서행을 하고, 어린이들의 시야를 방해해 사고를 유발하는 주·정차 행위를 하지 않는 등 운전자들의 안전운전 의식이 개선되고 관심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