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중, 교복 물려주기 행사 성황
  • 입력날짜 : 2015. 02.13. 10:29
교복물려주기 행사장
경남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동안 가사실에서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열었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이날 행사에서는 동복 재킷 5000원, 그 외는 2000원에 판매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저렴하게 교복을 구매할 수 있는 장이 됐다.

학교측은 졸업생들이 후배들을 위해 모은 동․하복 500여 벌을 깨끗하게 수선하고 세탁해 전시했다.

교사들과 학생회 임원들이 함께 진행한 이 행사에서는 교복 수선과 세탁에 들어간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수익은 재학생 이웃돕기 장학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재학생은 3월 개학과 함께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다시 실시할 예정이다.

중앙중학교는 해마다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열고 있으며 경기악화로 교복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참여가 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경기 악화로 고가의 교복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학부모들에게 가계부담을 줄여줌과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물자절약이라는 경제교육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황치우 교장은 “매년 2월 교사와 학생회 임원 주체로 이루어지는 교복물려주기 행사가 거제중앙중의 아름다운 전통이 되어 가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판매로 인한 수익금은 이웃돕기 장학금으로 쓰여지며 선후배간의 돈독한 정을 실천하는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