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리필 창업아이템, 고기부페 전문 ‘공룡고기’ 주목
  • 입력날짜 : 2010. 05.14. 11:11
가족끼리 외식할 곳을 찾을 때, 친구들과 오랜만에 배불리 고기를 먹고 싶을 때, 다양한 고기를 한 곳에서 맛보고 싶을 때 우리는 고기뷔페전문점을 찾는다. 하지만 여러 종류의 고기를 즐길 수 있는 만큼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거나, 가격이 저렴하면 고기의 질이 떨어져 괜찮은 고기부페 전문점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고기뷔페의 가격과 고기품질을 아쉬워했던 고객들을 사로잡은 무한리필 고기부페 공룡고기(www.dinomeat.co.kr)에서는 얘기가 달라진다. 이 곳은 최신 고기집창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곳으로 성공요소를 모두 갖춘 고급 고기전문 브랜드로 창업자들 사이 정평이 나 있다.

최고급을 자랑하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1인당 13,0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여기에는 소등심, 안창살, 소갈비살, LA갈비, 우삼겹, 생삼겹살, 생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 직접 매장에서 정육한 소고기 6종과 돼지고기 7종의 고기들이 포함돼 있다. 참숯의 그윽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한다고.

산만하고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던 고깃집 특유의 분위기도 이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깔끔하고 심플하게 인테리어를 꾸몄으며 은은한 조명이 더해져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바비큐 레스토랑’으로 불림에 있어 어색함이 없다.

인테리어 고급화 전략은 단순히 값싼 고기뷔페가 아니라는 소비자 심리가 반영돼 일반 중산층 고객들의 이용이 커 고른 고객층을 단골로 확보하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

가맹점들의 수익을 보장해주는 유통 지원 시스템은 창업자들의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10여 년 간의 육류유통업 경험으로 물류전문업체와 독점계약을 맺어 질 좋은 고기를 제공받고 원재료비 가격은 낮췄다. 이는 창업자들의 운영비용 부담을 줄여줘 단순 박리다매 형식을 탈피할 수 있었다.

게다가 점심에는 갈비찜정식, 공룡갈비탕, 제육덮밥, 소고기덮밥 등을 메뉴로 구성해 복합매장 운영도 가능하다. 매장 주변의 직장인들이나 점심모임을 위한 고객들이 단골을 자처해 매출향상에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고기전문점 공룡고기의 다양한 창업전략은 가맹문의와 신규오픈이라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포천점과 인천 용현점이 손님맞이를 시작한 데 이어 분당 야탑점, 일산 대화점도 문을 열어 방문고객들이 만족을 표하고 있다. 6월에도 마산, 서산, 인천, 부산, 경남 지역 등 다섯 곳의 가맹점이 오픈 예정에 있다.

질 높은 서비스와 맛으로 고객들을 입맛을 책임지고,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공룡고기의 성공창업 노하우는 사업설명회에서 엿볼 수 있다. 삼겹살창업, 고깃집창업 등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들은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창업정보와 성공창업사례, 매장운영전략 등을 들을 수 있으며 일정 등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1688-9213)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