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무선 업데이트 가능한 내비게이션 ‘엔나비 S200’ 등장
  • 입력날짜 : 2010. 04.19. 09:50
내비게이션 ‘엔나비 S200’
여행준비를 마치고 차를 몰고 나섰지만 떠난 후에 후회하는 일들이 종종 발생한다. 그 중 하나가 안전운행을 위해 꼭 필요한 내비게이션 맵을 최신 정보로 바꾸지 않은 것. 깜빡 잊기도 해서지만 그보다 플래시 메모리를 꺼내 PC와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에 엄두가 나지 않았기 때문.

이로 인해 자동 업데이트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내비게이션이 인기를 얻고 있다. 즉 기름을 넣기 위해 주유소에 들르면 해당 주유소에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뤄지는 식이다. 최근 SK마케팅앤컴퍼니S(대표 이방형)가 출시한 ‘엔나비 S200’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엔나비 S200은 엔나비의 신제품으로, DMB망을 활용한 과속/신호단속 카메라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정기적으로 PC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변동된 카메라 정보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또, SK주유소에 설치된 블루투스 디지털 허브 시스템을 이용한 안도정보(과속/신호단속 카메라 정보, 시설물 정보, 과속방지턱 정보, 도로속성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무선으로 받을 수 있어, 자동 업데이트와 기능과 함께 업그레이드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엔나비는 TPEG 정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티맵'을 기반으로 제작돼 막힌 길을 피해가는 검색기능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같은 엔나비 맵의 우수성 이외에도 블랙박스 옵션을 구입하면, 고급 차량의 옵션이었던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과, 앞차 출발 알림 기능 등을 블랙박스 녹화 기능과 더불어 사용할 수 있으며, Mp3, DMB, USB호스트 기능, 동영상플레이 기능 등도 사용 가능하여, 애프터 마켓 빌트-인 시장에도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마케팅앤컴퍼니 LBS사업부 관계자는 "TPEG 정보 연동의 최강자 엔나비가 메모리 카드를 빼지 않고 맵 업데이트까지 가능한 무선 내비게이션을 업계 최초로 출시함으로써 내비게이션 업계의 강자 자리를 굳건히 해 나갈 것" 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엔나비 S200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4월 한달 동안 대형몰과 오픈마켓, 엔나비 홈페이지(www.ennavi.co.kr)을 통해 ‘S200 초특급 이벤트’를 열어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