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 30년 전통 맛의 비결
CK(중앙물류센터) 통해 과학적인 위생관리 실시하며 고객신뢰도 높여
  • 입력날짜 : 2009. 11.20. 18:34
한촌설렁탕
진하고 뽀얀 국물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설렁탕전문점 한촌설렁탕(http://www.hanchon.kr)이 철저한 위생점검 시스템 운영으로 30년 전통의 맛을 지켜오고 있다.

연일 매스컴을 달구는 먹거리안전 문제가 고객들의 불신을 높이는 요즘, 한촌설렁탕은 기업의 기본신념인 맛과 고객서비스와 더불어 매장 위생관리에 철저히 신경을 쓰고 있다. 이는 전 직원 위생 마인드 고취에도 영향을 주며, 나아가 기업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설사와 복통, 고열 증상을 보이는 식중독의 경우 증상의 원인이 되는 일반세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의 정밀검사를 CK(중앙물류센터) 내 위생관리 실험실에서 세밀하게 진행하며 다양한 먹거리파동에 따른 여파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본사는 매월 전국 모든 매장의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각 매장의 지적사항에 대한 시정 계획서 제출 및 시정여부를 확인한다. 각종 조리 도구 및 식품위생검사도 실시된다. 행주, 도마, 칼, 컵, 직원들의 손과 주방낙하균, 식수 및 육수, 파 등의 미생물검사가 이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위생교육도 매월 1회 진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위생관리 시스템은 직원들에게 매장관리에 소홀 할 수 없게끔 하는 긴장감을 주며, ‘깨끗하고 안전한 매장 유지’라는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철저한 위생관리가 바탕이 되는 한촌설렁탕의 모든 메뉴들은 본사인 이연FnC가 지난해 설립한 CK(중앙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동일한 맛을 볼 수 있으며, 작은 물품까지 매장에 일괄공급 하고 있다.

특히 설렁탕 전문프랜차이즈로는 최초로 해썹(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에 부합하는 시설과 설비기준을 갖춰 타 프랜차이즈에 귀감이 되고 있다. (문의: 02-555-9081)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최창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모닝뉴스 (http://www.morningnews.co.kr) 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morni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