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7.17(수) 14:13
제습기 부터 시내버스 교통비, 거제시 노인복지 으뜸’
  • 입력날짜 : 2024. 07.01. 15:28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취임 2주년을 맞아 경로당을 방문해 고향사랑기금으로 마련한 제습기를 전달했다.

올해 거제시 고향사랑기금사업으로 처음 시행된 ‘뽀송뽀송 경로당 제습기 지원사업’은 지난해 부서 공모와 온‧오프라인 시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됐다. 총 8천여 만원의 예산으로 각 경로당 신청을 받아 제습기 307곳, 밥솥 15곳에 지급된다.

고향사랑 기부금을 활용해 지역 내 경로당에 제습기를 지원함으로써 기부자들의 애향심이 지역사회 곳곳에 전파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고현동 계룡경로당을 방문해 제습기를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이 장마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안부를 살피고 ‘뽀송뽀송 경로당 제습기 지원사업’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부산․울산․경남 최초로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월 20회, 6~18세 이하 아동․청소년에게 1일 3회의 시내버스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7월 1일부터 시행하는 등 노인복지에 힘쓰고 있다.

고향사랑 기부금 제도는 고향이나 자신과 인연이 있는 지역에 기부를 통해 경제적 지원을 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 감면 혜택과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지역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