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7.17(수) 14:13
FUN!FUN!한 어린이 세무교실 운영
선량한 납세자로 성장시키는 장(場) 열었다
  • 입력날짜 : 2024. 06.26. 15:36
거제시 세무과에서는 지난 달 계룡초등학교에 이어 24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양정초등학교 5,6학년 11학급 270여 명을 대상으로 FUN!FUN!한 어린이 세무교실을 운영했다.

FUN!FUN!한 어린이 세무교실은 2024년 세무과 신규시책으로 어린이들에게 납세의무의 중요성과 세금의 종류와 용처 등에 대해 어린이의 눈높이로 설명하고 상호교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고자 함이다.

어린이 세무교실은 세금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불어 거제시 홍보영상을 상영함으로 애향심을 고취하고 어린이들이 소속된 학교에 대한 상식 등을 교육하고 수업 중간중간에 돌발퀴즈로 집중도를 높여 알기쉽고 재밌는 강의로 지루하지 않고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세돌이 세순이와 함께 떠나는 지방세 여행’이라는 만화형식의 교재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 미래의 성실한 납세자를 양성하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무과 관계자는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할 정도로 그 중요성은 익히 잘 알려져 있고, 어렸을 때의 버릇이 여든을 가는 만큼 세금에 대한 좋은 기억과 납세의무의 중요성을 깨닫는 산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은옥 기자 newsmorning@daum.net        조은옥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