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1.04.23(금) 11:21
English 日文 中文
강기윤 국정감사NGO 국감우수의원 선정 쾌거
  • 입력날짜 : 2020. 12.21. 10:25
강기윤 국회의원
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2020년 국정감사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국민의힘 간사를 맡고 있는 강기윤 의원은 19대 국회의원 시절부터 쌓아온 의정활동과 현장에서 활동했던 다양한 경험들이 유감없이 발휘되어, 정책전문가로서 진면목을 보였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강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의 화두였던 상온노출 및 부유물 발견 독감백신 문제를 집중적으로 파헤쳐 국민보건정책 개선의 계기와 발판을 만들어내, 머니투데이 정치뉴스 The300이 국정감사 기간 동안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의 성과와 활약을 평가하여 별점으로 점수를 매기는 스코어보드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배우자가 강남아파트 갭투자를 통해 4억 7천만원의 시세차익을 얻은 사실과 해외 유학 중인 두 명의 자녀들이 18억원 상당 자산의 경제적인 여건 속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공무원들을 위한 공무원연금 무이자 학자금 융자를 받은 사실 등을 지적해 국민의힘의 대표적인 저격수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정부가 반대해오던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도입을 최초로 요구하는 동시에 끈질기게 설득하여 지난 14일부터 무료로 운영하게끔 한 것과 코로나 국민백신 접종을 위한 내년도 정부예산을 복지위 예산소위에서 처음으로 제안 반영시켜 결과적으로 9000억원을 정부예산에 포함시킨 것을 두고, 정치권에서는 강기윤 의원이 코로나 방역의 새로운 1등 공신이 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강기윤 의원은 “사심 없이 오직 국민들의 건강과 생명만을 위해서 국정감사에 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정치가 국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저부터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반지연 기자 banji1052@naver.com        반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