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0.23(금) 18:04
English 日文 中文
[수정]이기우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율 상승세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상승세 이어가
  • 입력날짜 : 2020. 02.14. 20:21
이기우 예비후보.
4·15 총선 거제시 지역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기우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지지율이 심상찮다.

최근 중앙선관위에 공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지난해 6월 2일과 3일 창원일보·미래한국연구소가 의뢰하고 PNR이 조사한 여론조사에서 당내 지지율 5.0%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6개월 뒤인 12월 13일과 14일에 실시된 여론조사(경남연합일보·미래한국연구소 의뢰, PNR 조사)에서는 당내 지지율 11.2%를 기록하며 대폭 상승했다.

특히 지난 1월 6일 예비후보 등록 후인 지난 2월 7일과 8일에 실시된 여론조사(뉴스토마토 의뢰, KSOI 조사)에서 당내 후보 적합도 20.8%를 기록하며 당내 1위(오차범위내)로 올랐다. 짧은 기간 지지율이 상승했다. 지지율 상승은 여론조사의 설문과 변화된 조사대상자 수 등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기우 선대본은 이 후보에 대한 큰 폭의 지지율 상승은 힘 있는 여당후보로서 지역경제 회복을 견인할 기대감이 갈수록 확산되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또 이해찬 당 대표의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역임하며 국정 전반에 관한 폭넓은 경험과 중앙정치권과의 친밀한 관계도 한 몫 하고 있다고 봤다.

거제는 대우·삼성 조선업 쇠퇴로 사상 최악의 경제 불황에 빠져있다. 인구는 줄고 소비심리는 위축돼 경기 회복이 절실한 상황이다. 기사에 사용된 여론조사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nesdc.go.kr/portal/main.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daum.net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