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1(월) 16:28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 망치권역 개발사업비 100억원 확보
  • 입력날짜 : 2019. 05.17. 10:25
망치권역 개발계획 조감도
2020년 신규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망치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이 선정돼 거제시가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거제시는 망치권역사업을 위해 주민들과 전국우수사업 벤치마킹, 전문가컨설팅 등 미리부터 차근차근 사업을 준비해왔다.

경남도와 해양수산부 대면평가 및 현장평가를 거쳤다.

특히 해수부 현장평가에서 변광용 시장이 직접 평가위원의 질문에 답변하는 등 거제시의 지원의지를 강조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31개 시․군과 치열한 경쟁을 벌인 거제시는 지난해 거제면에 이어 2년 연속 권역 공모에 선정됐다.

사업내용은 ‘여기가 셀럽 어촌 거제도 여행의 쉼표, 망치마을’이라는 비전과 ‘어디서나 인생샷’과 ‘감성충만 케렌시아’, ‘인싸발전소’라는 3가지 테마다.

거제시는 우수한 해양경관을 활용, 명소화공간 창출과 주민소득향상, 주민공동체를 활성화 등에 주 목적을 두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향후 1년간 기본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 지역추진위원회, 정책자문단, 관광전문가, 학계 등의 자문을 거쳐 망치권역이 해양경관과 지역특색을 잘 활용해서 전국적인 명소를 만들어 지역소득증대는 물론 거제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회근 기자 newsmorning@daum.net        이회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