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3.22(금) 16:30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의회, 올해 의원연구단체 3개 운영
  • 입력날짜 : 2019. 03.15. 23:37
의회운영위원회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는 13일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의원들의 관심분야 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활동계획에 대해 심의했다.

이 날 심의를 거쳐 올해 활동을 하게 된 의원연구단체는 ‘거버넌스포럼 의정연구회’, ‘일자리 활성화 연구회’, ‘도시재생 관광 인프라 연구회’ 등 총 3개이다.

‘거버넌스포럼 의정연구회’는 2018년 등록하여 활동중인 연구단체로써 전기풍(대표), 안순자, 고정이, 박형국, 이인태, 김동수, 김두호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해에 이어 자치분권 및 로컬 거버넌스 체계의 활성화 방안을 다룬다.

‘일자리 활성화 연구회’는 강병주(대표), 박형국, 이인태, 안석봉, 이태열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경기침체에 따른 실업 및 재취업, 창업문제 해결책에 대하여 연구할 계획이다.

‘도시재생 관광 인프라 연구회’는 안석봉(대표), 김용운, 노재하, 최양희, 이태열, 강병주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도심 특성에 맞는 새로운 관광자원의 개발과 도시재생 관광 인프라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

옥영문 의장은 “시기적절한 주제로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해 활동하게 된 것을 환영하며, 바람직한 일이라 생각한다. 연구주제와 관련된 심도 있는 고민과 연구를 당부드리며, 거제시의 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결과를 도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진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