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25(화) 20:22
English 日文 中文
거제 둔덕에 고려촌 조성 ‥ 갈등에서 화합으로
  • 입력날짜 : 2018. 07.24. 11:28
둔덕기성
지난 23일 둔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둔덕면과 고려촌 발전추진위원회’ 발대식이 개최됐다.

면 명칭 개칭으로 주민 간 대립해오던 둔덕면이 ‘둔덕면과 고려촌 발전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구성하면서 그 간의 갈등을 봉합하고 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위원회는 둔덕면의 현안문제 해결과 고려촌 조성 등 발전 방안을 추진하기 위한 기구로써 약 70여명으로 구성했다.

상임위원장으로는 조도례 위원장을 추대했고, 고문에는 김득수 전 거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8명을, 자문에는 문굉용 이장을 비롯한 6명을, 공동위원장에는 최재오 어촌계장을 비롯한 약 50여명을 위촉했다.

이날 회의는 둔덕면과 고려촌 발전준비위원회 활동보고 및 발표문 선포, 고려촌 조성기본계획 수립 용역비 확보를 위한 건의서 채택 등으로 진행됐으며, 8월 중에는 주요 추진과제 및 당면 현안사항 논의를 위해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형운 둔덕면장은 “지역발전이라는 같은 지향점을 추구하면서도 하나 되지 못한 의견이 이제는 성숙되어 위원회를 발족하기에 이르렀다.”며 “앞으로 문제를 풀어가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합심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도례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둔덕면과 고려촌 발전추진위원회가 구성돼 지역발전을 위한 강력한 원동력을 얻게 되었고, 면민 모두가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서진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