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8.24(토) 20:35
English 日文 中文
기성초, 가족과 함께 ‘인구 골든벨’ 도전
  • 입력날짜 : 2018. 07.17. 16:17
골든벨
거제 기성초등학교(교장 김점숙)는 지난 14일 기성 HAPPY-DAY를 맞이해 가족과 함께하는 인구 골든벨을 진행했다.

7월 기성 HAPPY-DAY는 3~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저출산 ․ 고령화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확산시키고 인구교육을 홍보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인구 골든벨’을 계획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인구 골든벨’은 ‘가족 바꾸기 깜짝쇼’ (엘레오노르 카논 저, 밝은미래) 라는 책을 선정해 책과 관련한 문제와 일반 인구 문제를 가족과 함께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선정 도서인 ‘가족 바꾸기 깜짝쇼’ 는 가족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일주일 간 가족을 바꾸어 살아보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이야기이다.

황소윤 학생

인구 골든벨을 시작하기 전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져 참여한 가족과 학생들이 서로 마음을 열고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으로 인구 골든벨이 시작되자 학생들은 가족과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 문제를 풀었다.

우승을 차지한 4학년 황소윤 학생은 “책을 열심히 읽어서인지 문제가 많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어려운 문제는 같이 참석한 엄마와 함께 푸니 쉽게 풀 수 있었다. 엄마와 함께 독서를 하고 문제를 풀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성 HAPPY-DAY ‘가족과 함께하는 인구 골든벨’을 통해 학생들은 가족 구성원이 서로 협력하고 시간을 보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인구 문제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진일 기자 newsmorning@daum.net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