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18(화) 18:40
English 日文 中文
노재하 선거공약 발표 본격 선거운동 돌입
  • 입력날짜 : 2018. 05.31. 14:55
노재하 후보
거제시시의원 라선거구(일운,남부,동부,거제,둔덕,사등)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노재하 후보가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31일 선거공약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노재하 후보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 거제시 제3선거구(아주,장승포,능포,일운,남부,동부,거제,둔덕,사등)에 시민단체 추대, 야권단일후보로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노 후보는 이번 시의원 선거에는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올곧은 일꾼, 일하는 시의원’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워 유능하고 공정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노 후보의 공약은 크게 ‘국제적 해양관광 육성’과 ‘아동·여성· 노인· 장애인 복지’, ‘지역균형발전’, ‘온전한 지방자치’, ‘지역별 공약’으로 분류된다.

국제적 해양관광 육성에는 남부내륙철도 및 가덕 신공항 유치, 국제연안 여객선 터미널 유치, 관광특구 지정을, 아동·여성·노인·장애인 복지분야에는 서부권역 사회복지관 건립,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협의체와 조례제정, 공립 노인병원 유치 등을 담고 있다.

또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거제지역균형발전위원회 구성을 제안하고 있으며, 토론과 협치를 위한 공부하는 의원모임을 제안, 합리적 지방자치 실현을 계획하고 있다.

지역별 공약으로 국제 여객선터미널 유치(일운면), 학동케이블카 및 평지~율포간 도로 조기 준공(동부면), 홍포~여차 모노레일 조성(남부면), 명진터널 조기 준공, 자연생태·역사·문화 체험형 관광벨트 조성(거제면), 고려 문화역사 테마파트 조성(둔덕면), 안전한 통학로 확보 및 통학버스 문제 해결(사등면) 등을 내세우고 있다.

노 후보는 “4년전 도의원 선거에 출마했으나 정치신인으로 여러 가지 부족해 시민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이제까지 많은 성찰과 노력을 기울여 이번 시의원 선거를 준비해 왔다”며 “거제경제 회생과 더불어 민주적 지방자치가 거제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 후보는 일운면 구조라리 출생, 구조라 초등학교와 지세포 중학교를 거쳐 서울 명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거제경실련 사무국장과 거제뉴스광장 대표를 역임하며 지역의 현안을 해결, 명실상부 지역 일꾼으로 인정 받고 있다.


이회근 leehg4448@hanmail.net        이회근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