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4.03(금) 19:09
English 日文 中文
김태호, 노인 공경실천 Action Plan 4대 공약
  • 입력날짜 : 2018. 05.16. 10:43
김태호 자유한국당 경남도지사 후보는 16일 어르신들의 질병・치매관리부터 일자리, 생활환경까지 경남도가 책임을 지겠다는 마음을 담아 ‘김태호의 노인공경실천 Action Plan 4대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①인공관절 수술비 확대 지원 ②노인 틀니, 의치보철(임플란트) 지원사업 확대추진 ③만 60세 이상 대상포진 백신 무료 접종 단계적 시행 등을 약속했다.

치매로 인해 치매환자 본인과 그 가족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①‘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 조성 시범사업 추진 ②치매환자 간병비 지원을 공약했다. ‘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은 치매 환자들이 자유롭게 텃밭에서 채소도 기르고, 쇼핑을 하거나 미용실도 가고,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극장이나 카페 문화센터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네델란드, 프랑스, 스위스 등에서 운영하고 있다.

김 후보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삶을 돕기 위해 ①베이비부머, 전문직 은퇴자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 ②은퇴자 기술, 기능 전수를 지원하는 세대통합형 고령자일자리 창출 ③우수노인고용기업 인증・지원 시스템 도입・확대 ④노인들이 실버카페, 행복나르미 택배, 수제비누 제작 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시니어클럽 설치․확대 ⑤노인상품 공동브랜드화・판매활성화 지원 등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편안한 삶을 위해 ①‘100원 택시’(브라보 택시) 확대시행 ②홀로 어르신 생활지원 강화 ③도내 전 경로당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④파크골프 시설 확대 등 노인스포츠 활동 지원 확대도 함께 공약했다.

김태호 후보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활력이 넘치는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어르신들이 언제, 어디서나 당당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어르신을 공경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하 공약--

1. 건강한 삶 _ 노인 질병 관리

- 인공관절 수술비 확대 지원

- 만 60세 이상 대상포진 백신 무료 접종 단계적 시행

- 노인 틀니, 의치보철(임플란트) 지원사업 확대 추진



2. 치매 걱정 해소 _ 노인 치매 관리

- 유럽형 치매환자 생태마을 조성 시범사업 추진

- 치매환자 간병비 지원 확대



3. 활기찬 삶 _ 노인일자리 창출

- 베이비부머, 전문직 은퇴자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

- 은퇴자 기술, 기능 전수를 지원하는 세대통합형 고령자일자리 창출

- 우수노인고용기업 인증・지원 시스템 도입・확대

- 노인일자리지원기관 시니어클럽 설치․확대

- 노인상품 공동브랜드화・판매활성화 지원



4. 편안한 삶 _ 노인생활 지원

- ‘100원 택시’(브라보 택시) 확대시행

- 홀로 어르신 생활지원 강화

- 도내 전 경로당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 노인스포츠 활동 지원 확대(파크골프 확대 등)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