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1.11(월) 16:28
English 日文 中文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정책 자문단’ 출범
  • 입력날짜 : 2018. 05.09. 12:56
출범식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장 후보 캠프는 9일 시장후보 선거 사무실에서 ‘시장후보 정책자문단’ 출범식을 가졌다.

변광용 후보는 “이번 발족식은 1차로 37명의 전문가가 참여했으며 향후 100여 명까지 숫자를 늘려 각계각층을 망라한 매머드급 정책자문단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정책자문단은 산업, 노동, 4차산업, 지역인프라, 관광, 해양, 환경, 도시재생, 시정혁신, 여성가족, 노인, 대학생/청년, 지방자치, 체육진흥, 농림수산, 복지, 문화예술 등 총 17개 분야에 걸쳐 전문가들이 포진해 있다.

주요 정책자문위원으로는 양희식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위원, 조윤호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위원, 김규영 한국관광학회 특위 상임부위원장, 장동석 경남대관광과 교수, 이세종 전)대우조선노조위원장, 옥정희 전)거제시여성협의회장 등 지역 인사는 물론 전국에 걸쳐 다수의 전문가들이 포진해있다.

변광용 후보는 “100여 명까지 지속적으로 정책자문단 인선을 확대한 후 단장을 위촉하는 등 정책자문단 조직 구성을 마무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자문단 운용 계획에 관해서는 “정책자문단은 6.13 선거 공약의 자문에만 그치지 않고 당선이후에도 시장직속 4대위원회를 지속적으로 시정을 혁신하고 정책을 개발하는데 자문과 심의를 구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