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4.02(목) 11:17
English 日文 中文
어르신 요리교실 ‘집밥老선생’ 아세요
대우조선해양(주) 노사협력 성금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 입력날짜 : 2017. 09.18. 15:50
집밥노선생에 참여한 어르신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지난 5일 요리능력 향상 및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남자 어르신 요리교실 ‘집밥老선생’ 5기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집밥老선생’ 5기는 대우조선해양(주) 노사협력 성금 활용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이다.

사업기간은 지난 5일부터 오는 11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옥포종합사회복지관 2층 조리실에서 진행된다.

‘집밥老선생’ 은 요리에 관심은 많으나 배울 기회가 없었던 남자 어르신들에게 요리의 기본부터 다양하게 응용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생활 요리교실과 배운 요리능력을 발휘 지역사회 독거노인, 저소득층세대에 밑반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집밥老선생’ 5기 참여자 서모 어르신은 “시대가 많이 달라진 느낌이 든다. 나이 많은 할아버지에게 요리강습을 한다니 처음에는 글쎄라고 생각했으나 막상 접해보니 새로운 삶의 느낌이 든다.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을 개발, 노년층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원진실 관장은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가족과 함께 요리를 즐기며, 더불어 지역주민들과도 서로 소통하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