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23(일) 18:43
English 日文 中文
거제문예회관, '여산 양달석 오마쥬 展’
  • 입력날짜 : 2017. 06.20. 15:48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거제가 낳은 대표적인 예술인 여산 양달석의 예술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기획전시〈여산 양달석 오마쥬 展〉-해석과 방법을 오는 29일부터 7월 2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여산 양달석 선생의 예술적 토대가 되었던 경남 및 부산 지역 미술계의 견고한 예술세계를 구축하고, 거제 미술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정체성을 찾아가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또한 지역문화를 지키고, 계승하려는 문화적 연대의 시작으로 평가 될 수 있을 것이며, 경남 및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중견작가들의 다양한 예술세계를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를 개최한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김종철 관장은 “작년에 실시한 '양달석 특별전' 에 이어 경남 및 부산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양달석 선생의 후배 중견작가들의 완성도 높은 전시를 기획하였으므로 거제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는 무료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전시 감상'과 매주 금요일 오후 3시에는'교사 초청 설명회'도 열려 전화로 신청 후 개별 및 단체로 참여가 가능하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설 프로그램도 단체 신청을 받아 평일 주중 운영된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