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7.06(월) 20:48
English 日文 中文
거제 마전초, 나라사랑 계룡대 방문
  • 입력날짜 : 2017. 06.16. 16:03
계룡대 견학에 나선 마전초등학교 학생들.
거제시 마전초등학교(교장 윤성운) 3~4학년 학생들은 지난 14일 우리나라 육‧해‧공 3군 본부가 위치한 국방의 중심지 ‘계룡대’를 견학했다.

이날 행사는 2017학년도 나라사랑 연구학교 운영 실천의 일환으로 나라사랑 정신고취와 안보의식을 함양하는 호국체험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했다.

행사는 계룡대의 위치와 현황, 역사, 주변 환경 및 대한민국 군인들에 대한 소개 동영상을 시청했다.

또한 6.25전쟁관련 기록물 관람을 통해 대한민국 국군의 역사를 한 공간에서 볼 수 있었으며, 조국을 위해 싸우다 전사하신 호국영령들의 명단과 주요전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4학년 김모 학생은 “호국보훈의 달의 의미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경험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고마움을 더욱 느끼는 소중한 달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우리나라의 역사를 더 잘 알고 내가 맡은 일을 열심히 해서 우리나라를 더욱 더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마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나라를 사랑하고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