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7.06(월) 20:48
English 日文 中文
거제교육지원청, 장애영유아 담당교사 연수회
  • 입력날짜 : 2017. 06.05. 14:10
장애영유아 담당자들이 연수에 참가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2일 관내 어린이집 시설장 및 담당교사, 유치원 교사 33명을 대상으로 장애영유아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회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 되어 있는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 범주 및 의무교육 대상 연령, 일반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의 특수교육대상 영아 및 유아에 대한 지원 방안, 개별화교육 및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 장애아동 보육 및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대처방법 등으로 진행했다.

연수회는 지역 장애전담어린이집 김숙희원장(사랑빛어린이집)의 현장밀착형 내용의 연수로 어린이집 시설장 및 담당교사, 유치원 교사의 발달지체 영유아에 대한 이해의 폭 확대와 참여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직접적 도움을 주는 등 발달지체 영유아를 위해 실시했다.

연수에 참가한 유치원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영유아에 대한 두려움이 떨쳐지고, 우리지역 교육환경에 알맞은 장애영유아 지도법을 현장에서 직접 지도하고 계신 장애전담어린이집 선생님을 통해 들을 수 있어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특수교사, 일반교사, 특수교육보조인력 등을 대상으로 각종 연수를 통해 현장 지원 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질을 높여 특수교육대상아동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