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28(금) 19:53
English 日文 中文
거제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
  • 입력날짜 : 2017. 04.07. 14:35
연수모습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6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회는 학교장면에서 학생들을 직접 만나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상담자원봉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의 성과 자살의 이해' 란 주제로 실시했다.

교육은 강둘순(거제공고 보건교사)강사가 최근 학교현장의 달라지고 있는 학교폭력의 내용인 성폭력의 현주소를 이해하고, 신학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이 자살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예방교육의 필요성과 상담전문가들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관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교류와 학생상담의 활성화를 위해 거제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협의체를 조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현호 교육지원과장은"학교부적응과 학업중단이 심각해지는 학교현장의 상담인력 부족을 해결해 학생들의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연수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함양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해 거제지역 학생상담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진일 기자 tyuop190@naver.com        서진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