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28(금) 19:53
English 日文 中文
사등초, 겨울 스포츠 문화 체험 즐기다
  • 입력날짜 : 2016. 12.22. 10:50
스키교실
거제 사등초등학교(교장 안재기) 5~6학년 학생 37명은 지난 14일부터 16일 2박 3일동안 무주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신나는 겨울 스포츠 문화(스키) 체험학습’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스키 체험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스키의 다양한 기술을 익히는 활동과 직접 산 정상에서 스키를 타고 내려오는 체험을 통해서 겨울 스포츠 활동의 재미를 느끼며 성취감을 맛보았다.

대부분 학생들이 처음 스키를 접하였기에 두려운 마음을 가졌으나, 직접 스키를 타보면서 두려움을 극복하고 스키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뜻 깊은 체험활동이었다.
김민경(6학년) 학생은 “거제에서는 눈을 보기가 어려웠는데, 눈을 보니 정말 좋았다. 스키를 처음 타보는 것이라서 긴장되었는데 강사님이 가르쳐주신대로 하니깐 나중에는 슬로프를 타고 올라가서 스키를 타고 내려오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재기 교장은 “2박 3일간 학생들이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이 건전한 인성을 함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과정 속에 다양한 체험활동을 녹여서 학생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정미 기자 news@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