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28(금) 19:53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중앙중, “나의 꿈은 무엇일까”
경기도 한국 잡월드 체험학습 24일부터 1박2일
  • 입력날짜 : 2016. 09.27. 16:57
잡월드 체험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는 지난 23일(금)부터 24일(토)까지 1박2일간 1학년들을 대상으로 경기도에 있는 한국 잡월드에 체험학습을 떠났다.

잡월드의 목적은 체험학습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면서 직업에 대한 전문성을 알아가기 위해서였다.

또한 단체생활을 통해 협동심과 질서의식을 배양하고 교우 간에 우의를 돈독히 하며, 스승과 제자 간의 존경과 사랑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한국 잡월드는 43개의 직업 체험실을 갖추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서 새롭게 생겨나는 직업들도 소개하고 있다.

자기주도형 체험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의 가능성과 비전, 목표 등 마음에 품은 꿈을 현실적으로 펼쳐 볼 수 있게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구체적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제로 사용하는 기자재를 이용해 직무 내용을 체험할 수 있다.

여러 체험관 중 여학생들은 승무원, 광고회사, 패션쇼장, 방송국, 패션디자인회사, 인터넷 쇼핑몰 등에 관심이 많았고 남학생들은 한의원, 증권회사, 자동차 만들기, 생명공학 연구소, 소방서 등에 관심이 많았다.

잡월드 체험

3가지의 직업을 선택, 1시간씩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들을 만나 여러 가지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지방에서 접할 수 없는 보다 폭넓고 전문적인 활동을 해 볼 수 있었다.

잡월드 참여 학생은 “잡월드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알게 되었고, 관심 있었던 직업을 체험까지 해보면서 진지하게 미래를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직업에 더 많이 알게 되었고 나의 성향에 대하여 알아 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직업 선택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정말 유용한 1박2일이었다.”고 말했다.

거제중앙중학교는 학교형 행복맞이학교로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아주기 위해 잡월드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 자율과정 연계 수업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모닝뉴스 기자 news@morningnews.co.kr        모닝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