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8.22(목) 20:49
English 日文 中文
‘힐스테이트 거제’ 잔여세대 ‘특별한 분양’
  • 입력날짜 : 2016. 08.01. 16:34
▶힐스테이트 거제 조감도 (출처: 현대건설)
미래 거제의 주거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거제’가 총 1,041세대 중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에 있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하 2층, 지상 21~25층, 전체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A 552세대, △84㎡B 340세대, △119㎡ 146세대, △138㎡ 1세대, △141㎡ 1세대, △142㎡ 1세대 등 총1,041세대의 대단지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거제’ 분양 이후 현재 거제시는 조선경기 침체, P.F대출여건 강화 및 도시주택보증공사의 중도금 대출 보증 규제 등으로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어 있어, 향후 몇 년 동안은 브랜드 아파트의 신규공급이 힘들다는 것이 메이저 시공사들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한편, ktx 사곡역 신설이 확정시 되고, 명진터널(2018년개통 예정)이 공사중에 있어 완공시 고현에서 거제면은 2㎞ 내외, 동부면, 남부면 등 최소 3개 면 지역의 교통소통이 원활해질 전망이다.

거가대교를 이용하면 부산까지 1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설예정인 59번 국지도를 이용하면 수월~상동 교통지체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힐스테이트 거제’는 아주~ 통영간 도로 및 기타지역과 연결되는 사통발달의 지역에 위치해 있어 거제시의 새로운 교통 요충지로 발돋음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명진터널 조감도 (출처 : 거제시청)

또한, ‘힐스테이트 거제’는 선자산과 계룡산, 독봉산, 국사봉과 접해 있고, 단지 안에 각종 운동시설과 휴게시설을 연결한 약 1km에 달하는 순환산책로도 조성됨과 동시에 생태 소화천 정비 및 단지 전면의 30m에 달하는 완충녹지, 높이 5m의 메타세콰이어가 식재 될 예정이며 여기에 금계 국화밭이 조성되어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친환경적인 아파트가 될 예정이다.

게다가, 사업지 인근 거제시 양정동 산 112-21번지 일원 86,737㎡ 면적에 문화시설(공연장, 문화의 집, 야외공연장, 다목적 광장, 화목원 등)이 설치계획으로, 지난 7월 14일 문화시설 조성을 위한 거제 도시관리계획(문화시설, 도로) 변경 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가 완료되었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힐스테이트 거제’는 최고 수혜 단지 중에 하나로 그 동안 거제지역에 부족했던 문화시설 등이 완비되어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뿐만 아니라 주,부 출입구 구분이 없는 넓은 진입도로로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를 두었으며, 상동 4 지구 내 상동초등학교가 17년 5월부터 증측 예정으로, 단지내 별도 통학로 조성을 통해 통학여건이 우수하며, 남, 녀 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힐스 북카페, 통학버스 안전 승하차 공간 등 교육 특화 시설을 단지 내에 설치함으로써 교육 여건이 좋아짐에 따라 학부모들의 관심도 또한 높다.

▶삼룡초등학교 전경

또한, ‘힐스테이트 거제’는 공동주택 층간 소음 대응 설계기준에 따라 층간 소음 방지재를 현대건설 기준인 30mm(기존 아파트 20mm)로 강화해 적용한다. 게다가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을 제어 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그 밖에 범죄예방환경설계 셉티드(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 Design)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단지로 선보인다. 범죄에 취약한 공간을 줄이기 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CCTV를 설치하고, 지하주차장 내 비상벨과 단지 내 산책로에 보안등을 설치하는 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친환경 아파트 건설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힐스테이트 거제’가 2015년 12월 ‘제 6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KGCA)’에서 거제 지역 최초로 주택대상(국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 ‘제6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 시상 모습 (출처 : 서울신문)

‘그린주택대상’은 서울신문이 제정하고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그린건설 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국내의 대표 건설업체 6개사가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그 중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거제”가 친환경 에너지 절감 스마트 시스템이 인정을 받아 주택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올해 10/30일까지 한시적으로 모델하우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신규 계약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주는 행사를 하고 있으며, 현장 방문 요청 시 시공현장 견학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거제’의 견본주택은 경남 거제시 상동동 202-1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55)632-0021


모닝뉴스 기자 news@morningnews.co.kr        모닝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