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25(화) 20:22
English 日文 中文
하동군, 대학 입학금 지원해드립니다
하동군, 관내 고교 졸업한 대학 신입생에 최대 60만원 지원…희망자 접수
  • 입력날짜 : 2016. 02.19. 11:46
경남 하동군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16년 국내·외 대학에 입학 예정인 신입생에게 대학 입학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3월 4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지역 명문교육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대학입학금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올해로 8년째를 맞고 있으며, 그동안 1634명의 학생에게 6억 1000여만원의 입학금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하동군내에 소재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국내·외 대학에 입학하거나 군내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검정고시에 합격해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으로, 지원신청자와 보호자의 주소지가 하동군인 경우에 한한다.

입학금은 1회에 한해 지급되기 때문에 기 수혜자가 개인적인 사유로 다른 학교에 재입학하는 경우에는 추가 지원이 되지 않으며, 신청기간이 지나면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한다.

입학금 지원을 받고자 하는 군민은 읍·면에 비치된 입학금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등록금 납부 영수증과 통장사본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군은 장학금 중복지원을 방지하기 위해 신청자에 대한 국가 장학금 수혜 여부 등을 조회한 후 지원대상자와 지원액을 결정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더 큰 배움을 위해 진학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의미에서 입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나아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닝뉴스 기자 news@morningnews.co.kr        모닝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