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24(월) 19:57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 봄마중 들꽃 전시회 개최
  • 입력날짜 : 2016. 02.17. 15:11
경남 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옥경도)는 농업개발원을 사계절 시민과 관광객이 늘 찾아와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3월 12일부터 13일까지 ‘봄마중 들꽃 전시회’를 농업개발원 농업교육관 및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농업자원을 관광 상품화해 봄의 생동감과 향기가 넘치게 될 이번 전시회는 ‘봄의 향연 난과 야생화 그리고 분재전’ 이라는 부제로 농업개발원을 계절별 관광자원을 활용해 시민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함으로 도시민의 농심을 체험하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전시회 개최 의미가 있다.

이번에 전시 될 작품은 거제난연합회에서 보춘화 200여점과 야생초 300여점, 수목분재 100여점 등 총60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야생화와 수목분재(소품분재 포함)는 물론 무늬동백 등 희귀 자생식물을 상품화해 전시를 하고 농업개발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야생화와 풍난, 나도풍란, 석곡(장생란) 등 실생 배양 후 순화를 거친 자생난과 석목부작 등 작품도 전시될 계획이다.

이번 전시 목적은 산야에서 다양하게 자라고 있는 자생식물을 상품화하여 부가가치를 높여 농업소득 창출과 시민에게 정적인 공간을 제공, 정서함양에 기여하고 개인 취미활동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한편 작년에 이어 도시농업 제2기 난 아카데미 신입회원을 모집하며 봄마중 들꽃 전시회 관람장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4월 5월 주1회 수요일에 실시할 계획이다.

‘봄마중 들꽃 전시회’ 개인작품 전시를 원하면 3월 4일 까지 농업개발과 시험연구담당(055-639-6432~4)으로 신청 문의 하면 된다.


서혜림 기자 news@morningnews.co.kr        서혜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