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08.24(토) 20:35
English 日文 中文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거제’ 10월 분양

지하 2층, 지상 21~25층 11개동 규모, 전용면적 84~142㎡ 총 1041세대 분양
삼성중공업 및 대우조선해양 인접, 직주근접 입지로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 입력날짜 : 2015. 10.22. 17:07
석경 투시도
현대자동차그룹 주력 건설사인 현대건설이 10월 경남 거제시 상동동 110번지(상동4지구 A3블록) 일원에 ‘힐스테이트 거제’ 총 1041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하 2층, 지상 21~25층, 전체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A 552세대, △84㎡B 340세대, △119㎡ 146세대, △138㎡ 1세대, △141㎡ 1세대, △142㎡ 1세대 등 총 1,041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거제는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 타입이 85% 이상을 차지하고, 지난 2009년 성공적으로 분양한 ‘거제 수월 힐스테이트(715세대)’와 더불어 거제를 대표하는 대단지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직주근접 입지 … 7만여명 이상 배후수요 확보

경남 거제는 조선업을 기반으로 성장, 현재 세계 1위의 조선 산업도시로 자리잡은 지역이며, 최근에는 아름다운 해양도시로 주목받으며 연간 600만명 가량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등 국내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도 손꼽히고 있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주거선호도가 높은 고현생활권인 상동4지구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가치와 미래가치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1군 건설사인 현대건설이 아파트를 공급하여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직주근접 입지로 현장 인근에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인접하고, 아주터널을 이용해 대우조선해양과도 차량 10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대우조선해양 및 협력업체 종사자까지 총 7만4000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우수한 자연•교통여건 확보 … 풍부한 생활 인프라로 주거여건 쾌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거제는 선자산과 계룡산, 독봉산, 국사봉과 접해 있고 동쪽으로는 양정저수지와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 및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 운동시설 및 휴게시설과 연결된 약 1km에 달하는 순환 산책로도 조성돼 웰빙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변 광역 도로망을 통해 타 지역과의 접근성도 좋다.
거가대교를 이용하면 차량으로 부산까지 약 1시간 이면 이동할 수 있고, 신거제대교를 통해 통영 및 경남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오는 2020년 마산~장목항 연결도로가 개통(예정)되면 마산 및 창원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거제중앙로와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고현 생활권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거제시청․법원 등 행정기관을 비롯하여 디큐브백화점, 홈플러스, CGV 등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하기 수월하다.

주변 학교로는 상동초등학교, 삼룡초등학교, 고현중학교, 상문고등학교가 있다.상동4지구 내 초등학교 예정부지도 위치하고 있어 향후의 교육여건은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범죄예방환경설계 셉테드(CPTED) 인증 … 현관안심카메라 등 보안, 안전 특화 선보여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거제는 범죄예방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 :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 Design) 인증을 획득할 예정으로 안전한 단지로 구현된다.

범죄에 취약한 공간을 줄이기 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CCTV를 설치하고, 지하주차장 내 비상벨과 단지 내 산책로에 보안등을 설치하는 등 주야간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각 개별 세대에는 현관 앞, 센서감지를 통해 거동수상자(불청객)의 접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감시시스템인 현관 안심카메라도 설치된다.

또한 200만화소의 CCTV가 각동 출입 현관과 엘리베이터 내부, 지하주차장, 놀이터 등에 설치되며 무인택배시스템 및 저층부(지상 1~2층)의 경우 가스배관 방범 커버가 설치돼 세대 침입 위험을 낮춰줄 전망이다.

세대 내부에는 어린 자녀의 안전을 고려하여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둥근 모서리 가구(주방상판 및 문선)가 적용되며, 욕실에는 안전을 위해 미끄럼방지 타일도 도입된다.

차량 대기공간인 키즈스테이션도 단지 내 들어서 유치원․학원 등의 통학 차량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지능형 주차위치 통보 시스템(UPIS : Ubiquitous Parking Information System)이 적용되어 지하주차장에 차량 주차 후 U-Key를 리더기에 태그하면세대 월패드로 주차위치가 자동 통보되고, 필요시 주차위치 확인이 가능해 편리함을 증대시켰다. 공동현관 자동 출입 시스템(UKS)도도입, U-KEY의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해 입주민의 편리함을 증대시킬 전망이다.

이 외 보행자의 동선을 따라서 LED 불빛이 엘리베이터와 비상구로 인도하여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지하주차장 스마트 IT LED 조명 시스템’과 지하주차장 비상벨을 적용하고, 차량 출입통제 방식은 차량번호 인식 방식을 도입해 보다 안전한 주차여건을 갖춘 단지로 구축한다.

주거선호도 높은 평지지형 입지 … 탁월한 설계로 세대 내•외부 공간특화 선보여

힐스테이트 거제가 입지한 거제시 일대는 바다가 접해 있는 지역의 특성상 지형의 경사가 매우 높은 편이다. 따라서 평지에 위치한 아파트의 경우 희소가치가 높고 주거선호도 또한 높게 나타난다.

현대건설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역에서 보기 드물게 평지지형에 가까운 입지를 확보하고 있어 도보로 단지 접근이 수월한 만큼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테라스가 일부 최상층 펜트하우스에 적용되며 남측향 위주의 배치는 물론, 4베이•4.5베이(일부세대) 구조 등 차별화된 설계도 선보인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가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타입에 따라 ‘침실공간 강화형’과 ‘수납공간 강화형’, ‘가족공간 강화형’ 등 공간 구성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일부 타입에서 다목적 공간인 알파룸 및 주방팬트리(식료품 저장창고) 공간 등을 제공해 입주고객 기호에 따른 활용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의 에너지 절감 …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 적용

힐스테이트 거제는 모든 세대에 힐스테이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Hillstate Energy Management System)이 들어가고,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실별온도 제어시스템 등을 적용한다. 힐스테이트스마트폰앱(HAS :Hillstate smartphone Application System)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을 제어해 편리하게 에너지 절감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빗물 재활용 시스템과 바닥열 교환 형식의 환기시스템, 천장 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유상옵션),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시스템 등의 깨끗하고 쾌적한 삶을 위한 클린시스템이 적용된다. 생활편의 시스템인 통합형월패드 등도 제공된다.

현대건설은 층간소음 문제도 신경을 썼다. 공동주택 층간소음 대응 설계기준에 따라 층간소음저감재를 당사 기준인 30㎜(기존 20㎜)로 강화해 적용했다.

녹색건축 및 건강친화형 주택 인증을 획득하여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다.

커뮤니티에는 남․녀 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잉글리쉬북카페 등 교육 특화 시설을 비롯해 휘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거제는 거제에서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고현 생활권에 입지하고 미래가치가 뛰어나 분양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며 “중소형 위주의 구성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만의 완성도 높은 특화 시설과 첨단 시스템이 적용돼 입주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거제의 모델하우스는 10월 경남 거제시 상동동 202-1번지 일대에 개관 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04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 055-632-0021>


오정미 기자 news@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