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3.01.28(토) 21:35
착한 분양가 거제오션파크자이 8월 분양
힐링 전원주택 증가로 주목받는 '거제오션파크자이'
고가 전원주택 밀집된 거제시 동별 매매 4억원 호가
  • 입력날짜 : 2015. 08.17. 09:54
한국은행이 기준 금리를 1.5%까지 인하한 이후 장기간 저금리가 이어지고 있다.

경남에서도 부동산시장이 호황을 보이면서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높아지자 단독주택 착공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다.

고가의 전원주택 착공률 증가

통계청에서 매월 조사하는 시도별 건축물 착공현황을 토대로 경상남도의 “분기별 단독주택 착공현황’을 살펴보니 2011년과 비교해서 2014년에는 9%가 증가했다.

2012년 1월에는 총 건축물 착공(동)수 대비 단독주택 비율이 27%에 그쳤지만, 2014년 2분기에는 42%까지 증가하였다. 최근에는 4,5월 신고 건수만으로도 43%에 달해 경상남도에서 단독주택 건축이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단독주택 착공현황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환경 부각 전원주택 가격 ‘고공행진’

이러한 원인으로는 저금리 상황에서 아파트가격이 급등하면서 자기만의 공간을 위해 전원주택 개념의 도심형 단독주택 공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거제시 같은 경우에는 수월동, 양정동, 옥산리 등에 전원주택 단지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단독주택의 장점으로는 도심지와 가까운 거리에 웰빙과 공기 좋은 자연환경, 텃밭 등으로 차별화 할 수 있는 주택을 가지고 싶어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전원주택들은 토지가격과 건축비 등을 포함하면 4억원대에 이르러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 하기가 어렵다.

현재 거제시 전원주택 단지에 나와 있는 매물을 살펴보면, 수월동 포스코아파트 인근의 매물이 대지면적 436㎡(132평), 건축면적 175㎡(53평)의 매매가격이 4억3500만원이고, 하청면에 있는 전원주택이 대지면적 806㎡(244평), 건축면적 148㎡(45평)가 매매가 3억7000만원이다.

그리고, 수월자이 인근의 전원주택단지의 가격도 대지면적 413㎡(125평), 건축면적 145㎡(44평)가 4억 5500만원에 달한다.

전원주택의 높은 가격은 거제시의 아파트가격을 기준으로 형성되어 있다.

거제 수월자이(1196세대)와 수월힐스테이트(715세대)가 3.3㎡당 1100만원을 호가하면서 공급면적110㎡가 4억원에 육박하고 있어 전원주택 가격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조망 휴양형 아파트 ‘거제오션파크자이’ 주목

이렇게 높은 집값과 비교해 도심 전원주택을 찾는 수요들은 자연속에서 나만의 휴식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을 원한다.

최근에는 거제시에서 분양한 거제센트럴푸르지오나 거제2차현대아이파크2단지에서도 이러한 욕구가 반영됐다.

8월에 분양 예정인 거제오션파크자이(783세대)는 거제뷰CC 내에 위치해 있어 사계절 내내 골프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평상시에는 임대로 활용하다가 휴가철에는 콘도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이슈가 되고 있는 분양가격도 금융비용 절감을 통해 최근 분양한 아파트와 비교해 확연히 낮은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거제오션파크자이는 전망이 좋은 거제뷰 골프장 내에 위치해 있어 입지적 장점이 뛰어나다.

오션파크자이 투시도

골프장의 환상적인 조경 환경이 앞마당 같이 어울리게 설계되어 있어 거제시에서 가장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가지고 있어 주거와 동시에 휴양도 즐길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도해가 한눈에 보이는 조망, 골프장과 연계한 입주자 프로그램, 아파트와 접한 17만평의 편백숲, 자연공원 등을 들 수 있다.

거제시는 섬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해안가에서의 전망은 크게 인식되지 않지만, 거제시 최고의 다도해 전망과 동시에 골프장의 여유롭고 정제된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는 거제오션파크자이가 유일하다.

그리고, 거제뷰CC는 따뜻한 남해안 날씨 때문에 4계절 이용이 가능한 18홀 대중제 골프장으로 2013년에 개장했다. 이러한 골프장을 입주자들은 연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거제오션파크자이의 또 다른 장점은 17만평의 편백나무 숲과 자연공원이다. 편백나무 숲은 다량의 피톤치드 발산으로 인해 도심에서의 피로를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로 맑은 공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부체납 부지로 조성되는 자연공원은 앞마당과 같이 조성되어 있어 단순한 주거로써의 집이 아닌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는 아파트이다.

더불어서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상시 운행해 삼성중공업 정문에서 15분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이뿐만 아니라, 상가몰 개발을 통해 다양한 편의시설과 학원을 유치하고 영업유치원과 단지내 목욕탕까지 도입된다.

단지 내 목욕탕은 수월거제자이와 거제오션파크자이에서만 만날 수 있어 자이 아파트만의 특화 서비스이다. 전원주택은 건축비가 높고 보안과 접근성 문제를 감안해야 하지만, 아파트는 이러한 부분에서 선호도가 높다.

<분양문의. 1599-0788>


모닝뉴스 기자 news@morningnews.co.kr        모닝뉴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