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9.29(화) 11:15
English 日文 中文
거제 장승포농협, 장애인보장구스팀세척기 전달
  • 입력날짜 : 2015. 07.22. 11:01
권순옥 장승포농협장(사진/오른쪽)이 손복식 센터장에게 장애인보장구 스팀세척기를 전달하고 있다.
경남 거제 장승포농협(조합장:권순옥)은 지난 21일 거제시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손복식, 이하 거제센터)를 방문, 장애인보장구 스팀세척기를 전달했다.

장승포농협은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장애인의 신체 일부인 보장구를 평생 씻지 못한 채 수명을 끝내고, 또한 전동휠체어 및 수동휠체어 등 보장구를 사용한채 안방까지 출입한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거제센터에 장애인의 보장구세척기(600만원 상당)를 지원하게 됐다.

거제IL센터는 장승포농협의 후원으로 경남에서는 처음으로 8월부터 월1회(첫째주 목요일) 장애인보장구 세척서비스인 ‘내 다리 씻는 데이(Day)’ 로 “중증장애인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전동휠체어 및 수동휠체어 등 장애인보장구의 묵은 때와 찌든 때를 말끔히 세척하고 소독으로 위생 및 청결관리유지를 지원하고자 보장구세척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팀세척 및 소독(시트살균) 등 전반적인 청소. 관리를 위한 보장구(휠체어 등)의 세척서비스가 필요한 장애인은 거제센터 055)634-1522번으로 신청하면 된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