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9.29(화) 11:15
English 日文 中文
고신의대 학술지 학술진흥재단 등재후보지 선정
  • 입력날짜 : 2015. 07.10. 10:40
고신의대 복음병원 전경
고신의대 학술지(Kosin Medical Journal: KMJ)가 지난 2015년 7월 3일 전국41개 의과대학/의전원 학술지 중 연세의대, 전남의대에 이어 3번째로 학술진흥재단(이하 학진) 등재후보지에 선정되었다.

이로서 KMJ는 2015년 1호(6월 30일 발행호)부터 등재후보지로 인정받게 되었다.

학진 등재후보지는 등재지와 동일한 자격과 위상을 가지며, 등재후보지로 선정되었다는 것은 종합의학 학술지로서의 체계와 구성을 잘 갖추어 학술지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KMJ 편집위원 김흥열교수는 그간 김부경, 신유솜, 심영주, 조경임, 이환호, 최종순교수등과 함께 학술지의 발행 정책 및 디자인을 국제 기준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였으며, 그 결과 질적, 양적인 성장을 이루어 냈다고 밝혔다.

또한 자체 홈페이지 및 온라인논문 투고시스템을 도입하여 상시 원고 접수, 제출, 심사, 발행까지의 전 과정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KMJ는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 PubMed/PubMed Central, EBSCO, Index Copernicus (IC) Journal Master List 등에 등재 되도록 추진 중이며, 향후 SCOPUS, Medline, SCI(E) 등의 해외 유수의 인용색인 데이터베이스에도 등재를 목표로 체계적인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KMJ는 고신의대 공식 학술지로서 1985년 창간되어 현재 연 2회 발행되고 있으며, 2015년 12월 제30-2호 발간을 앞두고 있다.

1981년 개교된 고신의대는 64년 전통의 암센터전문, 수술 잘 하는 병원으로 지방을 대표하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을 수련병원으로 두고 있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