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02.25(화) 20:22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시보건소, 직장인 절주프로그램 운영
  • 입력날짜 : 2015. 05.26. 15:36
오션플라자 직원 31명이 9주간의 절주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절주서약서에 서명한 직원이 서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경남 거제시보건소(보건소장 정기만)가 오션플라자 사원 31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절주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난 21일 시작된 이 절주프로그램은 오는 7월 17일까지 운영된다.

지난해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월간 음주율은 63.2%로 전년 65.3% 대비 감소했으나 고위험음주율은 22.1%로 전년 21.6% 대비 증가했다.

거제시보건소는 음주로 인한 개인건강관리 및 질병이환율을 감소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절주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개인별 혈액검사(총콜레스테롤 외 6개 항목)및 음주 자가진단을 통한 개인별 음주상태를 체크하고, 절주 서약서 낭독 및 다짐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9주간의 절주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시 보건소는 매주 1회 소통의 날을 운영, 절주일지 작성 및 건강생활실천(운동, 취미생활 등)을 독려하고 문자서비스, 유선상담 등을 통한 참가자의 의지를 수시로 체크해 탈락자가 생기지 않고 전원이 절주에 성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거제시보건소는 이번 절주 프로그램을 통해 음주로 인한 건강상의 폐해를 인지하고 스스로 절주를 실천, 직장내 건전한 음주문화형성을 유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독 자 의 견 제 목이 름작성일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