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2.06.27(월) 18:28
English 日文 中文
거제중앙초, 교내과학탐구대회 실시
  • 입력날짜 : 2015. 03.24. 17:16
교내과학탐구대회에 열중인 학생들
경남 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김기태)는 어린이들의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우수한 학생들의 과학적 소질을 개발하기 위한 ‘2015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일제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각자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 다양한 분야에 참여했다.

전기 전자의 기본지식을 이용해 주어진 문제에 대한 전자회로를 구성하는 전자통신, 과학과 미술을 융합하는 과학미술, 기계공학의 다양한 원리를 체험하고 과제를 실현하는 기계공학, 로켓의 제작과 비행원리를 수행하는 항공우주,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증진하는 탐구토론대회 및 과학탐구 실험, 자연관찰대회 등 7가지 종목 중 1인 1종목에 출전, 과학적 소양과 탐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과학기술 발전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자 실시된 이번 대회는 거제중앙초등학교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부문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창의적 탐구의욕을 높이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거제중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 및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력 및 탐구 정신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