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10.22(목) 15:46
English 日文 中文
수익형 오피스텔 ‘거제 큐브마린’ 절찬리 분양
능포동 48-53번지 일원, 지하 3층~지상 10층 160실
  • 입력날짜 : 2014. 12.12. 10:01
조감도
코람코자산신탁은 거제시 능포동 480-53번지 일대에 짓는 수익형 오피스텔 ‘거제 큐브마린’을 절찬리 분양 중이다.

‘거제 큐브마린’은 지하3층~지상10층, 전용면적 26~94㎡, 총 160실 규모에 총 20가지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3.3㎡당 582만원(부가세 제외)대부터 시작하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최근 분양된 거제지역 다른 오피스텔과 대비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갖췄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이며, 현재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계약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능포동 일대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곳으로, ‘거제 큐브마린’은 능포항 바다 바로 앞 70m 안쪽에 위치해 능포항 바다 조망은 물론 항구를 둘러싼 푸른 녹지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근처에 양지암 조각공원과 장미공원이 있고, 인근에 시외버스터미널, 대우병원, 초중고교와 시립도서관 등이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능포항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다기능 국가어항 프로젝트에 선정된 미항으로, 약 200억 원 상당의 국비가 투입돼 해상공원과 해상데크 낚시터, 접안시설, 오토 피싱장 등 관광, 문화, 레저공간 및 기반시설이 들어서는 해양생태 낚시공원형 어항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어촌관광개발사업에 따른 친수공간 조성공사도 진행 중이어서 큐브마린의 투자 가치도 높은 셈이다.

능포항 개발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세계적인 명품 낚시공원으로 거듭남과 동시에 관광객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사업지 남쪽 방향으로 장승포 유원지 개발사업이 추진 중이기도 하다. 이에 따른 최대 수혜지역으로서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능포동은 입지환경 뿐만 아니라 높은 수익성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전통 주거지역인 옥포동과 달리 능포동은 거제시에서도 대우조선소와 가까운 입지와 함께 뛰어난 자연환경이 강점으로 부각되며 투자수요가 몰리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최근 가파른 지가상승률을 기록하며 새로운 신흥주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조선소와 옥포국가산업단지의 근로자를 중심으로 대규모 배후수요가 형성돼 있고, 특히 외국인이 선호하는 조용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갖춘 입지조건으로 거제시 내에서도 매매 및 전세가가 가장 가파르게 오르며 렌탈시장 또한 급격히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조감도

향후 대우조선소 우측 해안을 따라 능포항으로 직접 연결되는 우회도로가 완공되면 불과 1km 이내의 직주근접 생활권으로 바뀌게 되어 투자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실제로 거제지역 인기 오피스텔의 경우 신규 입주물량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으로 알려져 있다. 능포동 공실률은 거제지역 최저 수준으로 1.2%에 불과하며, 오피스텔의 경우는 공실이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산업단지 등과 같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일수록 가치가 높다”며 “입지분석을 통해 인구분포와 배후수요가 풍부한 조건을 갖춘 지역을 선별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이와 함께 향후 발전가치가 높고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능포동이 거제지역의 부동산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거제 큐브마린’ 분양 관계자는 “현재 능포지역은 대우조선소와 각종 개발호재 등으로 인구가 활발하게 유입되며 임대수요와 투자수요가 동시에 몰리고 있는 곳”이라며 “향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거제 큐브마린’ 오피스텔은 생활적인 측면에서도 입주민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오피스텔 대비 10~15% 이상 넓게 설계된 화장실 및 파우더룸 설치, 중문 설치, 세대간 소음 감소를 위한 무량판구조 시공 등 실용적인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호텔식 최신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총 20가지 타입의 다양한 평면을 갖춘 점도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거제 큐브마린’ 오피스텔의 분양홍보관은 거제시 아주동 1175-1번지에 최근 일반인 공개를 시작했고, 입주는 2016년 2월 예정이다.

055) 681-7003


오정미 기자 webmaster@morningnews.co.kr        오정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순 조회순 덧글순